유서 깊은

유산의 창조

페어몬트라는 이름 아래 하나가 된 최고의 호텔들이 모인 이 독보적인 브랜드는 특별한 입지의 가치를 알아보는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페어몬트의 신념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가 된 호텔을 떠올린다면, 대부분이 페어몬트 호텔입니다. 런던 도심의 더 사보이부터 상하이의 페어몬트 피스 호텔이나 페어몬트 호텔 메카 클럭 로얄 타워까지, 페어몬트 호텔의 포트폴리오는 세계 최고의 명소를 모두 아우릅니다. 몰디브의 수도와 해안의 중심지에서 소중한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고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는 페어몬트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 인기 여행지에서 경험하는 럭셔리한 숙박

페어몬트 호텔은 호화로운 객실, 세계 최고 수준의 다이닝, 최고의 입지, 그리고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페어몬트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은 고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수많은 유명인, 왕족, 정치인, 예술가들이 집을 떠나 만나는 또 하나의 집으로서 페어몬트 호텔을 아끼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요?

클로드 모네는 더 사보이를 여러 차례 방문하면서 런던의 다양한 풍경을 화폭에 담았습니다. 실제로 과학자들이 캔버스에 표현된 조명을 바탕으로 모네가 그림을 그렸던 발코니를 찾아내기도 했습니다(1900년 610호 객실과 611호 객실, 1901년 510호 객실과 511호 객실). 노엘 카워드는 상하이 페어몬트 피스 호텔의 펜트하우스에서 독감을 이겨내고 코미디 '프라이빗 라이프'를 완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수많은 스타들이 페어몬트와 함께했습니다.

페어몬트의 호텔은 역사적인 이벤트의 주무대로 자주 선택됩니다.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의 가든룸에서 50개국 대표가 모여 UN 헌장의 초안을 작성하고 서명했습니다. 1943년 윌리엄 라이온 매켄지 킹은 윈스턴 처칠 수상과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대통령을 페어몬트 르 샤토에 모시고 유럽을 수복하는 발판이 된 노르망디 상륙 작전을 세웠습니다. 존 레논과 오노 요코는 1969년 몬트리올의 페어몬트 더 퀸 엘리자베스에서 역사적인 베드 인 포 피스 시위를 펼쳤습니다. 그 당시 레논은 반전의 메시지를 담은 대표적인 노래로 꼽히는 ‘Give Peace a Chance’의 가사를 쓰고 녹음했습니다.

왕족들이 즐겨 찾는 페어몬트의 유서 깊은 여러 호텔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재임 기간 동안 10년마다 찾기도 했습니다. 또한 수많은 에프터눈 티 댄스 파티와 호화로운 축하연을 개최하며 지역 귀족들이 사교계에 데뷔할 수 있는 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큰 이벤트가 열릴 때에도, 버뮤다의 영국 정보국 패스워드 해독 본부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할 때에도, 페어몬트는 목표는 항상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입니다.

조지 6세와 엘리자베스 여왕이 1939년 북미 순방 중에 페어몬트 반프 스프링스를 방문합니다.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1983년 왕실 순방 기간 동안 페어몬트 르 샤토 로리에에서 만찬 중 단상 주변을 엿보고 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순간

페어몬트 역사의 새로운 한 세기를 맞으며 중요한 역사적 순간들을 기념하고자 합니다. 한 세기 이상 동안의 가장 주목할 만한 고객과 주요 이벤트를 보여 주는 이 타임라인에서 페어몬트 호텔 & 리조트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를 엿볼 수 있습니다.

1885

페어몬트 해밀턴 프린세스

1885년 1월 1일 문을 연 해밀턴 프린세스 & 비치 클럽은 페어몬트 호텔 중 가장 오래된 호텔로 지금까지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이래로 마크 트웨인 같은 유명 인사들에게 인기 있는 호텔이 되었습니다.

1907

잿더미에서 되살아난 불사조

1907년 4월 18일은 도시를 폐허로 만든 대지진과 대화재 이후 꼭 1년 만에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가 다시 문을 연 날입니다. 비록 지진으로부터 그 건물은 살아남았지만, 노브 힐의 이 랜드마크를 재건하는 프로젝트를 이끌기 위해 줄리아 모건의 힘을 빌려야 했습니다.

1943

제1회 퀘벡 컨퍼런스

페어몬트 르 샤또 프롱트낙은 윈스턴 처칠 수상과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대통령이 비밀 회합을 가졌던 역사의 현장입니다. 윌리엄 라이온 매켄지 킹이 주선한 이 회합에서 전쟁을 종식시킬 상륙 작전이 탄생했습니다.

1945

평화를 지키기 위한 세계 연합

1945년 6월 26일, 페어몬트 샌프란시스코의 가든룸에서 50개국 대표가 모여 유엔 설립 헌장의 초안을 작성하고 서명하면서 세계 역사의 새로운 장이 펼쳐졌습니다.

1969

베드인 포 피스

일주일간 이어진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베드인 포 피스 시위로 페어몬트 더 퀸 엘리자베스 스위트룸 1742호는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투숙 기간 동안 이 유명인 커플은 친구들과 기자들을 맞으며, 반전의 상징이 된 ‘Give Peace a Chance’를 침대 위에서 작곡하고 녹음합니다.

1999

북미 지역 럭셔리 호텔의 전설이 되다

대표적인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페어몬트 호텔과 25개 럭셔리 호텔의 풍부한 전통을 자랑하는 캐나다 퍼시픽 호텔이 합병하면서 북미 최대 호텔 경영 회사가 탄생합니다.

2007

100년의 유구한 역사

페어몬트 호텔 & 리조트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1년 동안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이어갑니다. ‘오픈 도어’ 데이에는 일반인에게 랜드마크 호텔들을 개방하는 투어 행사를 개최하고, 스티머 트렁크와 도어맨을 비롯한 6개 맞춤 제작 토큰이 들어 있는 모노폴리 게임 특별판을 경품으로 배포합니다.

2015

지구 살리기

페어몬트 호텔은 WWF Climate Savers의 목표를 달성한 최초의 캐나다 호텔 브랜드이자 숙박 회사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2006년 페어몬트는 호텔 운영에 따른 CO2 배출량을 20% 줄이기로 공약했습니다. 이는 13,569대의 승용차에서 발생하는 CO2와 맞먹는 수치입니다.

2016

봉주르, 파리

아코르 그룹이 유서 깊은 럭셔리 브랜드 페어몬트 호텔 & 리조트를 인수합니다. 이로써 아코르는 북미 럭셔리 호텔 시장에서 상당한 입지를 차지하게 됩니다.

2018

페어몬트 관련 주요 기사 읽기

1921년 더 사보이에서 무성 영화 킵스의 일부 장면이 촬영된 이래로 페어몬트 호텔은 영화 제작진과 배우의 숙소로 또는 영화 촬영지로 톡톡히 역할을 해왔습니다. 2019년 페어몬트는 팝업 이벤트와 ‘페어몬트 러브스 필름’ 회고 사진전을 통해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념합니다.